본문 바로가기
  • 지리산 자락 맴돌기
  • 지리산 자락 맴돌기
  • 지리산 자락 맴돌기
업무관련

전통 및 한스타일 문화상품 전시회 개최

by 에코 임노욱 2012. 12. 18.

 

 

전통 및 한스타일 문화상품 전시회 개최

첨단 한지소리부채 등 문화상품 개발 31125

한지산업지원센터 기획전시실에서 8일 동안 선

 

 

 

     우리 도내에 산재한 전통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상품개발을 목적으로 2012년도전통문화 및 한스타일 상품개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5개 사업체에서 개발한 31125점의 문화상품을 소개를 하는 전통한스타일 문화상품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전통한스타일 문화상품 전시회 한지산업지원센터 기획전시실(구 도2청사)에서 관계 전문가, 상품개발 업체대표 및 공무원 등 관계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18일 오후 2시에 오픈식을 갖고 1225까지 8간에 걸쳐 125의 다양한 문화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도민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금년도 공모사업은 전주한옥마을 관광상품 한지소리부채 만들기 키개발(문화포럼나니레), “백제문화 콘텐츠 이미지를 활용한 문화상품 개발(익산 LEE’s Art & Design), 천연염색과 백제전통문양을 현대감각으로 재현한 문화상품 개발(익산 실오라기), “한식 상차림에 맞는 백자반상기 Set 및 브랜드 개발(임실 도화지도예문화원), ”청국장 쿠키 모양의 다양화 및 포장 디자인 개발(순창고추장마을영농조하법인) 5개 사업이다.

      전통문화 및 한스타일 상품개발 공모사업전국 광역지자체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고 2007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6개의 사업을 개발한 바 있어 도내 문화상품 개발업체들의 산업화 계기 및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도 관계자는, “전통문화와 한스타일을 콘텐츠로 하는 문화상품생활화되고 산업화세계화는 물론 우리 지역문화를 국내외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