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언제 : 2025.1.22
2. 어디 : 모악산
3. 코스 : 신금마을~약수터길~모악산~북봉~매봉~매봉길~도계마을~신금마을, 10.8km 4:30분
4. 참석 : 임노욱 혼자
5. 후기
지난 1.18일 날 모악산 김제 쪽 길게 돌기를 했고,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 전주 쪽, 구이 쪽 길게 돌기를 마무리 해보기로 하고, 전주 쪽 길게 돌기를 하러 중인리 신금마을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준비한다.
효자문 열녀비가 있다.
열녀비도 보이네요.
노거수 너머 신금마을 경로당, 이곳에서는 비단길, 약수터길을 시작하는 곳이다.
오늘은 길게 돌기 위해 약수터길 초입으로 들어선다. 신금마을에서 이곳까지는 1.2km
모악산 탐방안내도
길은 눈이 녹다 얼었지만 오늘 날씨가 너무 포근해서 얼음이 녹기 시작해서 많이 미끄럽지는 않다. 첫 번째 쉼터에서 더워서 자켓을 벗고,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벚나무가 특이하게 자란다.
두 번째 쉼을 하는 곳에서 잠시 쉬어간다.
약수터 모정, 약수터는 흔적도 찾아보기 힘들다. 이곳에서 비단길하고 중인리삼거리로 갈 수 있다. 난 중인리삼거리로 오른다.
중인리 삼거리, 능선에 눈이 녹기 시작해서 많은 사람들이 쉬면서 아이젠을 착용한다. 난 그냥 오른다.
완주군에서 만든 지도가 있어서 유심히 바라본다. 지도에는 코스별 거리표가 있다.
완주군에서 만든 가짜 정상표지석
모악산 정상 표지석
인증사진
오늘은 미세먼지 때문에 시야가 꽝입니다. 매봉길로 내려가기 위해 아이젠을 착용한다.
북봉, 18일 날 왔을 때보다 눈이 많이 녹았다.
중인리 금곡사로 내려가는 삼거리
염불암 사거리, 정확한 명칭은 연분암이다.
매봉, 이곳에서 간식으로 허기를 달래고, 눈이 많이 녹은 것 같아 아이젠을 벗어버린다.
독배 내려가는 삼거리, 독배 쪽으로는 한 번도 내려가 보지 못했다.
전주전망대, 산불감시초소다.
도계마을 주차장에서 매봉길로 올라가는 시작지점이다.
차량을 회수하기 위해 신금마을 주차장으로 이동,
오늘 총 10.8km, 4:30분 동안 걸었네요. 다음 주에는 완주 쪽 길게 돌기를 해봐야겠다.